default_top_notch
ad47

[정영호 원포인트레슨] 백스윙을 잘하는 방법 ‘한 번에 쭉 올려준다’

기사승인 2017.01.12  00:31:41

공유
default_news_ad1

- 백스윙이 완벽하면 다운스윙은 저절로 된다

[골프타임즈=정영호 칼럼리스트] 백스윙이 가장 쉽게 잘되는 경우는 채를 좌우로 흔들다가 쑤욱 올리면 그때가 제일 좋은 백스윙이다. 스윙 톱이 아주 쉽게 이루어진다.

어드레스 후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그냥 올리면 아주 힘들게 올리게 되어 백스윙 이 리드미컬하게 원피스 스윙으로 쭉 올라가기가 힘들다.

백스윙 스타트를 할 때 한번 눌러 준다든가 아니면 약간 왜글을 해준다든가 어니엘스처럼 들었다 놨다하든가 하는 것이 스타트하기가 아주 쉬워 지는 것이다.

부드러운 리듬으로 힘 안들이고 중간에 끊이지 않고 백스윙을 하기위해 나름대로 스타트 점을 찾게 된다. 그 원리를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스윙이 앞으로 갔다가 백스윙을 계속하게 되면 아주 쉽게 하게 됨을 알 수 있다.

백스윙은 리드미컬하게 원피스로 한 번에 쭉 올려 주어야 한다. 중간에 리듬이 끊기면 끊길 때 마다 손에 힘이 들어가고 백스윙 톱에서 이미 힘이 들어가 있어 채를 내려 던져주는 일이 잘 될 수가 없다. 그래서 백스윙은 한 번에 쭉 올라가야 하는 것이다.

이때 오른발의 버팀을 느끼면서 백스윙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오른발의 버팀이 없으면 결국 스웨이를 하게 되므로 오른발의 무릎이 백스윙에서 절대 펴져서는 안 된다.

무릎, 허리 등은 모두 지면과 수평으로 돌아야 한다는 원리 또한 알아 두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백스윙의 모든 것이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진다.

초보자일수록 부드럽게 올리는 연습방법은 좌우로 흔들다가 한 번에 백스윙이 되는 스윙을 많이 연습하면 큰 도움이 된다. 백스윙이 완벽하면 다운스윙은 저절로 된다.

골프 동영상 보러가기 ☞ 동영상 정영호 아마골프

정영호 아마골프 대표|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