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출판] 유충경의 골프심리서 '강한 멘탈 흔들리지 않는 골프' 출간 화제

기사승인 2017.05.28  22:30:27

공유
default_news_ad1

- 맹목적이고 스윙이 잘못된 연습은 ‘실패한 골프’...전략적ㆍ효과적 연습 중요

[골프타임즈=문정호 기자] 유충경의 골프 멘탈 솔루션 ‘강한 멘탈 흔들리지 않는 골프(필미디어 발행, 신국판)’가 골프계의 화제다.

골프 연습 상황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심리 이론과 인지심리, 뇌 과학 등을 이해하가 쉽게 풀어 설명했다. 독자가 연습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분석표를 삽입하여 실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골프 심리서적이다.

저자 유충경은 “날마다 많은 시간을 맹목적인 연습에만 매달려서는 안 된다. 스윙이 잘못된 채로 계속 되는 연습은 그 자체가 ‘실패한 스윙연습’을 반복하는 것이며 본인의 스윙을 해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제대로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연습을 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 책에서는 스코어를 줄이기 위한 29가지 골프 멘탈 솔루션을 말해주고 있다. 지금까지 자신이 해온 연습이 잘못되었다고 생각되거나 문제가 있다고 느낀다면 정독하면서 자신의 문제점을 개선해 보는데 좋은 첩경(捷徑)의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유충경 골프 심리학 박사는 한양대학교에서 스포츠심리학 공부했다. 박사 학위 이후 시합 현장과 지도 현장에서 발생되는 심리현상에 대해 연구하며 스포츠심리에서 부족한 면을 임상심리학과 인문학에서 그 해답을 찾고자 노력했다.

이후 심리상담사 1급 자격 취득, 스포츠심리상담 1급 과정을 수료했다. 자신의 화, 분노, 열등감에 대한 학습동기가 인간과 골프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골프 실력 향상에 보다 유익하고 풍부한 이론을 제시할 수 있음을 깨달게 되면서 지금의 ‘강한 멘탈 흔들리지 않는 골프’가 태동하게 되었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