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건강라이프] 척추관절 통증, 체형교정으로 잡는다

기사승인 2017.10.20  18:05:56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목, 허리, 어깨 등 척추관절에 만성적인 통증으로 시달림에도 불구하고 수술이나 입원의 부담으로 인해 제대로 된 치료를 미루는 이들이 적지 않다.

통증은 보통 나쁜 자세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며 이 같은 자세가 지속되면 체형 밸런스를 무너뜨리면서 해당 부위뿐만 아니라 전신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척추, 골반의 틀어짐 증상과 휜다리, 거북목, 척추측만증 등 외형적인 틀어짐이 나타날 수도 있다.

정신적으로는 스트레스, 수면장애, 집중력 약화, 무기력증,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일시적이거나 가벼운 통증은 충분히 휴식을 취하거나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호전이 가능하다. 만정적인 통증으로 굳어졌거나 외형적인 틀어짐이 나타났다면 체형교정 치료가 필요하다.

도수치료는 비수술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체형교정 치료로 수술이나 약물 없이 치료사가 손으로 통증 부위를 자극하여 눌린 신경과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키는 방법이다. 통증치료뿐만 아니라 체형교정을 통해 척추, 골반 등 신체의 틀어짐을 바로 잡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한다.

만성적인 통증, 거북목, 휜다리, 척추측만증 등 체형 불균형에 시달리는 경우 체형교정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며 체형 불균형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체계적으로 체형교정을 진행해야 한다.

도수치료는 근골격계의 각종 통증 치료와 더불어 추가적인 질환의 발생 가능성도 예방할 수 있어 효과적인 체형교정법이라고 설명한다.

도움말 : 푸른솔재활의학과 김상범 원장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