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Q&A 골프룰-해저드] 워터해저드 안에 있는 풀에 클럽이 닿았다

기사승인 2018.01.10  18:19:35

공유
default_news_ad1

- 샷을 하려고 백스윙을 하는 순간 워터 해저드 안에...

상황 샷을 하려고 백스윙을 하는 순간 워터 해저드 안에 있는 풀에 클럽이 닿았다.

무벌타 / 그대로 계속 플레이

해저드 안에서 접촉할 수 없는 것은 지면, 수면, 루스 임페디먼트이다.

플레이어가 해저드 상태를 테스트 한 것이 아니라면 워터 해저드 안에서 어드레스와 백스윙을 할 때 그 안에서 자라는 풀이나 나무, 기타 생장물 등은 클럽에 닿아도 벌점은 없다.(규칙13-4 주註)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