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Q&A 골프룰-벙커] 백스윙을 하다 나뭇가지에 닿았다

기사승인 2018.03.27  09:51:26

공유
default_news_ad1
ad75

- 벙커 안에 볼을 치려고 백스윙을 하다가 벙커에 떨어져 있던...

상황 벙커 안에 볼을 치려고 백스윙을 하다가 벙커에 떨어져 있던 나뭇가지에 클럽이 닿았다.

2벌타 / 그대로 계속 플레이

클럽을 뒤쪽으로 움직이는 백스윙 과정에서 벙커 내 나뭇가지나 솔방울, 낙엽 등의 루스 임페디먼트에 닿으면 2벌타가 부과된다. 그러나 스트로크 의사를 가지고 클럽을 앞쪽으로 움직일 때에는 벙커안의 루스 임페디먼트에 접촉해도 벌은 없다.(규칙 13-4c, 재정 13-4/33)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