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야디지코리아, 3D 그래픽 거리측정 골프게임 ‘필드맨’ 출시

기사승인 2018.04.13  10:09:50

공유
default_news_ad1

- 게임과 필드모드 기능으로 온ㆍ오프라인 병행...플레이스토어에서 필드맨 다운

[골프타임즈=문정호 기자] 3년간 개발 끝에 야디지코리아(최영수 회장)가 세계 최초로 코스공략 시뮬레이션 골프게임과 함께 필드에서 3D 그래픽으로 거리 측정까지 할 수 있는 ‘필드맨’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게임모드와 필드모드 등 2가지 기능으로 온ㆍ오프라인에서 병행 사용할 수 있다.

‘게임모드’는 국내 유수 스크린골프 제조업체들에게 코스맵 데이터를 제공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스크린골프와 유사한 환경에다 네트워크 게임방식을 적용하여 개발했다.

스크린골프보다 더 실전 같은 ‘모바일’ 시뮬레이션 골프게임은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방 만들기에 들어가 지인들과 실시간 포인트를 주고받는 내기골프로 박빙승부를 해보는(4명까지) 다자간 네트워크 베틀 존 대전게임이다. 물론 혼자 게임을 할 수 있는 싱글모드 기능도 있다.

포인트를 획득하면 수도권 골프장의 무료 라운드권과 각종 골프용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필드모드’는 실제 골프장의 다양한 높낮이 코스지형 기반으로 제작됐고 휴대폰 GPS로 위치를 추적, 실시간 그린까지 남은 보정거리를 산출하여 3D 그래픽 화면으로 홀 미리 보기와 함께 구현하는 필드전용 코스공략 시뮬레이션 골프게임이다.

또한 간편모드로는 휴대폰의 초기화면에서 모바일 네비게이션처럼 필드에서 라운드하며 실시간 위치에 따라 수평거리와 함께 남은 보정거리를 위젯으로 보여준다.

우선 20개 골프장만을 탑재 출시했다. 야디지코리아는 전국 250여개 골프장에 대한 정식 코스맵 데이터 제작과 사용 라이선스권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실시간 자동 업그레이드 탑재시킬 예정이다.

회원 가입하면 내기 골프용 포인트까지 무상 지급받는 네트워크 게임모드와 3D 그래픽 거리측정기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필드모드를 1개월씩 무료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필드맨’을 다운로드 받으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좀 더 상세한 게임방식 안내는 게임에 입장하여 게임모드/필드모드 물음(?)표시를 클릭하거나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 창에서 ‘필드맨’을 검색하면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로 볼 수 있다. 게임이 안정화되면 아이폰도 변환작업 개발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다.

야디지코리아는 전국 500여개 골프장 코스를 첨단 항공장비와 현장 실측으로 정밀하게 측량해 일러스트 준공도면급 코스맵 데이터를 구축 서비스하는 국내 독보적인 업체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