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이종철 프로,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UUMISM 골프부 코치 선임

기사승인 2018.07.05  07:44:03

공유
default_news_ad1

- 말라카 주정부 운영...말레이시아 골프 유학 최적 ‘골프+영어+멘탈+라운드’

한체대 코치 역임한 이종철, 골프선수들의 멘탈 심리코치로 활동

▲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골프와 영어 학습을 병행하며 주니어 골프교육의 최적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골프타임즈=문정호 기자] 이종철 프로가 말레이시아 말라카에서 개교하는 UUMISM(Utara University Malaysia International School Melaka)의 골프부 코치로 발탁됐다. UUMISM은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정식 학교인가를 받았으며, UUM 대학의 부설학교로 개교한다. UUM 대학은 재학생 수 2만명, 학교부지가 320만평에 달하는 말레이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명문 국립대학이다.

UUMISM은 말라카 주정부가 운영하고 있는 54년 전통의 AK(Ayer Keroh, 27홀) 컨트리클럽 내에 위치하고 있다. UUMISM은 골프교육뿐만 아니라 영어회화와 학습을 한 곳에서 병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주니어 골프교육으로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UUMISM은 7학년부터 12학년(중등 1년~고등 1년)까지 운영하며, 골프를 취미로 하는 일반학생도 모집한다.

코치로 발탁된 이종철프로는 “대한민국의 골프교육은 비용이나 교육적 측면에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한국에서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라운드훈련을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말레이시아 골프유학을 대안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골프부 코치로 선임된 이종철 프로 골프선수들의 멘탈 심리코치로도 유명하다.

골프타임즈에 골프심리학 칼럼을 연재중인 이종철 프로는 한국체육대학교 코치로 재직한 바 있고, 골프선수들의 심리코치로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골프, 생각이 스윙을 바꾼다’ ‘골프, 마음의 게임’ 등이 있다.

한편 UUMISM에서는 오는 8월 20일 개교에 앞서 오픈스쿨을 개최한다. 오픈스쿨은 국제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학교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