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크리에이터 양수빈, 한국 넘어 태국 스타…태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 싱어’ 출연

기사승인 2018.07.14  10:58:02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국내 페이스북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약하며 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SNS스타 양수빈이 태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 싱어(The Mask Singer)’에 출연해 화제다.

12일 9시(현지시간) 태국 더 마스크 싱어에 한국인 최초로 출연한 양수빈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내며 눈길을 끌었다.

양수빈의 소속사 SNS 콘텐츠 제작사 스타이엔엠은 “프로그램 출연 확정 직후 태국 노래를 열창하며 연습했다. 노력의 결실이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과 ‘태국스타’라는 타이틀과 함께 현지인ㆍ방송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양수빈은 방송 시점에 맞춰 태국에서 자체 코스메틱 PB브랜드 ‘양수빈 틴트’를 출시, 1차 오프라인 물량 1만개 15분 완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지난해 첫 10억뷰를 돌파하며 구독자 1순위를 기록한 양수빈은 국내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로, 기발한 아이디어와 콘셉트 먹방을 선보여 현재 태국 구독자 150만명이 넘는 등 한국 유일의 글로벌 먹방스타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방송과 대기업 홍보모델, TV CF 출연 등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대중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 양수빈은 메이크업, 노래,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크리에이터로서 활약하고 있다.

플레이 그라운드(대표 윤성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태국 맞춤형 사업의 성공요인이었듯이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의 글로벌 MCN 네트워크를 통해 두바이, 러시아 등 신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성공사례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국내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SNS스타 유보화도 트레져헌터와 계약을 맺고 태국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밝혀 스타 가능성이 기대된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