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조국 힘내세요 #조국 사퇴하세요 지역별 검색 대결...'수도권 vs 전국' 양상?

기사승인 2019.08.27  23:28:00

공유
default_news_ad1
   
▲ #조국 힘내세요 #조국 사퇴하세요 검색어 대결 (사진 : 구글 트렌드)

[골프타임즈=김한솔 기자] 금일 포털 실검에 '조국힘내세요'와 '조국사퇴하세요'가 등장했다. 또한 각종 SNS 및 까페 및 웹사이트 게시판에도 등장해 누리꾼들의 찬반의견이 펼쳐지는 이례적인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조국힘내세요'와 '조국사퇴하세요'가 등장한 이유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지지층과 반대층의 대결이 포털까지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구글 트렌드 자료(2019.8.27일 오후 11시 기준)에 따르면 '조국 사퇴하세요'에 대한 지역별 관심은 서울과 경기도에 집중되어 있다. 반면 '조국 힘내세요'는 수도권 뿐만아니라 전라북도, 충청남도, 대전, 전라남도, 경상남도, 대구, 부산, 인천 등에서 검색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매크로를 의심하고 있다. jh12**** "'조국 사퇴하세요' 는 서울 경기에서만 검색한다는게 사실인가요? ㅎㅎ 조국 지지자들과 매크로의 대결인가요 ㅎㅎ", osta**** "조국힘내세요. 전국적으로 올린다. 문제는 사퇴하세요는 경기도,서울만 국한되었다. 이는 매크로외엔 없다.심각한 여론 왜곡질을 자행하고 있다. 수사기관은 네이버 압수수색하라 왜곡하는 세력을 색출하라" 등의 날선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오늘 조 후보자의 각종 비리에 대한 검찰의 전방위 압수수색이 이루어졌다.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