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건강라이프] 임플란트뼈이식, 부작용과 재수술 예방 기대해볼 수 있어

기사승인 2019.11.14  13:22:04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인공치아는 여러 가지 형태가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것은 임플란트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기능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치아와 유사하기에 여러 면에서 치아를 대체하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시술은 환자의 구강구조와 잇몸뼈 상황을 진단 후 진행하게 된다.

구강구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 구조에 알맞은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플란트의 치근 부분은 잇몸 뼈에 식립돼 단단하게 고정돼야 기능성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어 시술 전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잇몸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치아에 이상이 생겨 인공치아 치료를 진행하는 분들은 잇몸뼈가 약한 경우가 많아 임플란트뼈이식 과정을 통해 충분히 잇몸뼈를 재건하고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해야 이후 문제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잇몸뼈가 약한 상황에서 뼈의 재건과정 없이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면 잇몸뼈가 치근을 제대로 고정해주지 못해 주변 잇몸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심하면 치근이 빠지게 돼 추가적인 시술이 불가피하다.

추가적인 시술 진행은 시간과 비용 면에서 낭비가 발생할 수 있어 비효율적이다.

튼튼한 잇몸뼈를 확보해보기 위해 진행하는 임플란트뼈이식은 이식재를 통해 뼈를 재건하게 된다. 이식재는 자신의 뼈를 사용하는데 거부반응이나 감염 등의 위험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과 재건 속도가 타 이식재 대비 빨라 치료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다.

충분한 뼈 재건이 이뤄졌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은 물론 시술 이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하기에 면밀하게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