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지중해 식단 풍성한 머릿결 도움, M자 정수리 탈모 걱정에 두피 케어 샴푸, 헤어 트리트먼트

기사승인 2020.03.28  08:05:15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최근 지중해 식단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리스와 이탈리아 식문화에서 영향을 받은 식단으로 많은 연구를 통해 체중 감량이나 심장질환, 당뇨 등 미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지중해 식단은 영양소의 균형이 잘 잡힌 식단이다. 과일과 채소, 정제하지 않은 곡물, 견과류, 올리브 오일의 섭취를 강조하며, 단백질은 주 2회 고등어, 연어, 참치 등 해산물로 보충한다. 저지방 우유와 레드와인을 적당히 곁들이고 적색육은 월 2~3회 섭취한다.

지중해 식단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비율이 4:3:3으로 구성되어 건강을 향상시키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탈모 예방이나 윤기 나는 모발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머리카락은 단백질과 젤라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A도 모발 단백질인 케라틴 형성에 도움을 준다. 지중해식 식단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며 모발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가꿀 수 있도록 영양학적 균형을 맞출 수 있다.

만일 이유 없이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모발이 빠지는 위치를 확인하는 것도 탈모 유형을 파악하는 방법이다. 남성형 탈모 증상은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는 M자 이마, 앞머리 탈모와 정수리부터 모발이 가늘고 탈락하는 정수리 탈모가 있다. 여자들은 정수리부터 가르마 주위 탈모가 많고 최근에는 스트레스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20대 탈모, 원형탈모도 증가하고 있다.

남녀용 탈모 샴푸를 고를 때 온라인몰과 H&B스토어의 인기 제품, 미용실 샴푸 추천 목록 등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본인의 탈모증상 원인과 집중 케어가 필요한지 진단해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극 제품을 원하면 천연 탈모용과 파라벤 없는 샴푸, 지성 지루성 두피라면 클렌징을 중점에 둔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헤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여성용 두피 관리 샴푸다. 판테놀, 살리실산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에 쌓여있는 피지, 비듬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실크단백질과 캐모마일 꽃수가 부족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케어해준다.

‘헤머셀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남성용 두피 케어 샴푸로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산아미드가 두피를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비오틴 성분이 남자의 모발 끊김 현상을 막고 모발의 기초 체력을 키워준다. 샴푸에 함유된 기능성 성분과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가 민감한 두피 진정 및 두피와 모발에 촉촉한 수분과 영양을 선사한다.

전문가들은 “모발이 자주 빠지거나 평소보다 굵기가 가늘어지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고 모발 탄력이 부족하다면 두피 관리법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모발의 윤기는 건강 상태와도 일치하는데, 두피가 건강하지 못한 상태라면 모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자극이 적고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는 샴푸로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