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박원순 조문 안가는 류호정, 의견 엇갈려…"인정없다vs지지한다"

기사승인 2020.07.10  17:38:16

공유
default_news_ad1
   
▲ 류호정 (사진: 류호정 페이스북)

[골프타임즈=김한솔 기자] 

정의당 소속 류호정 의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를 조문하지 않는다는 뜻을 밝히면서 누리꾼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류호정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박원순 서울시장을 조문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류호정 의원은 "고인의 명복을 비는 사람들의 애도 메시지를 보고 읽는다. 고인께서 얼마나 훌륭히 살아오셨는지 다시금 확인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네 잘못이 아니야. 영화 '굿 윌 헌팅' 속 등장인물 '숀'이 주인공 '윌'에게 전한 말"이라며 "서지현 검사의 성추행 폭로로 다시 회자되었던 이 말을, 닿을지 모르는 공간에서, 볼 수 있을지 모를 당신에게 전한다"고 전했다. 

다만 류호정 의원은 "모든 죽음은 애석하고 슬프다. 유가족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는 말을 덧붙였다.

앞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9일 오후 실종신고됐으며 금일 새벽 숨진 채 발견됐다. 여기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성추행 의혹을 받는 등 확인되지 않는 정보들이 온라인을 뒤덮은 상태다.

류호정 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은 오후 5시 무렵 350회 공유되고 댓글이 600개가 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류호정 의원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은 "사람이 죽었는데 예의 없다", "아직 혐의가 확정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다. 반면 휴로정 의원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피해자를 위해 내린 결단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입장이다.

김한솔 기자|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