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즐겁게, 안전하게 대회 치른다" 슬로건 내건 신한동해오픈

기사승인 2020.09.01  13:08:07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유동완 기자]

▲ 인천 베어즈베스트청라GC 지난해 갤러리 스케치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오는 10일부터 나흘간 인천 베어즈베스트청라GC(파71, 7,238야드)에서 제36회 신한동해오픈을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주최사인 신한금융그룹은 지주회사 부사장을 준비위원장으로 코로나19대응 전담팀을 지난 3월경 출범하고 골프장, 협회, 의료 전문가 그리고 방역 당국과 함께 비상협조체제를 구축했다.

밀집이 우려되는 클럽하우스에는 코리안투어 대회 최초 도입한 NFC태그 방식의 출입관리시스템 통과를 포함해 비접촉 체온 측정, 소독, 방역 스티커 부착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쳐야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동해오픈 조직위는 파트너 의료기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과 나은병원에서 대회 6일 전까지 모두 검사를 마치도록 안내를 마쳤으며 소요 비용은 조직위가 전액 부담한다.

선수와 캐디에게는 대회 기간 중 외부 식당 출입 자제를 강력히 권고하고, 점심식사는 물론 라운드 종료 후 복귀 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 식음팀에서 준비한 도시락을 모두에게 제공한다.

선수만이 아닌 마샬, 대행사, 준비팀을 포함한 약 200명의 운영 인원의 거리 두기도 챙긴다. 모든 스태프의 대회 기간 중 외부 접촉과 식당 출입 역시 철저히 제한되며 숙소는 최대 2인 1실 원칙을 준수한다는 계획이다.

매회 진행해 온 주요 선수 공식 기자회견과 갤러리 서비스도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된다.

대회 조직위는 9일 오전 KPGA TV 유튜브 채널과 대회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제36회 신한동해오픈 온라인 토크콘서트’ 박상현, 김경태, 노승열, 이태희, 장이근, 김한별 등 주요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매년 2만 명이 넘는 갤러리가 대회장을 찾았던 신한동해오픈인 만큼 무관중 개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장치도 마련한다.

13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홍인규 골프TV’의 개그맨 홍인규와 변기수는 지난 달 막 군 복무를 마친 프로골퍼 송영한과 함께 ‘미리 가본 제36회 신한동해오픈’ 대회 직전 방영하고, 9일에는 유튜브 라이브로 신한동해오픈 선수 연습일의 이모저모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 단일스폰서 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신한동해오픈은 1981년 재일동포 골프동호인들이 모국 골프발전과 국제적 선수 육성을 위해 창설한 후 올해로 서른여섯 번째를 맞이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자프로골프대회로 평가받아 왔다.

유동완 기자  golfyoo@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