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골프규칙-라이개선, 움직인 볼] 스트로크에 방해돼 치웠는데 벌타 생각에 원래 상태로 복구했다

기사승인 2020.09.16  14:57:11

공유
default_news_ad1

상황 볼 바로 뒤에 디봇(Divot)이 있어 스트로크에 방해가 될 것 같아 치웠는데 벌타를 받을 것 같다는 생각에 원래의 상태로 복구하고 플레이를 했다면?

일반페널티

디봇이나 뗏장. 모래나 흩어진 흙을 제거하거나 누르거나, 이슬과 서리 등을 제거하거나, 지면을 누르면 원래의 상태로 복구를 한다 하더라도 페널티를 면할 수 없다.(규칙 8-1c)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