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규 사업 추진 및 운영 방식 도입…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

기사승인 2020.10.05  09:57:12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유동완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지난 7월 선보인 여수 벨메르 호텔 전경_야경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 이하 한화 H&R)는 지난 7월 선보인 여수 벨메르 호텔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가 추진하는 주요한 점은 크게 두 가지로, 신규 호텔 마티에 런칭 및 플래그십 프리미엄 빌라 사업 진출을 통한 라인업 강화와 운영 노하우 기반 자산경영화 운영방식 도입을 통한 재무 안전성 확보다.

지난 7월 선보인 여수 벨메르 호텔은 개발 과정에서 부동산투자회사(REITs)를 설립해 자산을 유동화하고, 운영권은 유지하는 방식을 선보였다.

해당 호텔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오픈 이후 평균 점유율이 80%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동일한 방식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티에’도 신규 론칭할 계획이다.

마티에는 밀레니얼 세대와 90년대 후반 출생 세대(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호텔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을 도입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티에는 동부산(‘22년), 평촌(‘24년)에 이어 오는 ‘30년까지 10개 이상의 체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빌라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여행이 제한된 상황에서 프리미엄·프라이빗이 주목받는 시대가 됐다.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춘천, 거제, 설악 등 국내 최고의 자연경관을 갖춘 지역에 프리미엄 빌라 사이트를 조성해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을 선호하는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호텔을 론칭하고 프리미엄 사업을 추진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급변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제2의 도약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동완 기자  golfyoo@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