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2020년 이후 부동산 흐름은 어떻게…부동산재테크1번지, 무료세미나로 정보 공개

기사승인 2020.10.21  15:20:33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부동산 투자시장은 2008년 최고점을 지나 2013년 최저점을 거쳐 2020년 최고점을 찍고 있다. 많은 이들은 또다시 최저점을 찍는 시기가 언제일지 궁금할 수밖에 없다. 2020년 이후에도 지금의 강세가 유지될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예측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부동산 투자는 시기적으로 매우 빠르게, 때로는 아주 천천히 변화의 시간을 갖게 된다. 지역적으로 상당한 차이를 두고 변화가 이뤄지며 매물별로도 상당한 변화의 시장을 형성해 가격 급등과 조정으로 이어지는 시장이 만들어진다. 현재 정권 말기에 접어들기 시작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 2021년 4월 보궐선거, 2022년 대통령선거 및 지방선거 등 다양한 내외부적 상황이 부동산시장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투자는 개인별로 매우 중요하고 절대적인 경우도 많다. 누구에게나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판단과 결정이 이뤄져야 한다. 개인별 자산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아 부동산 투자가 차지하는 비중 또한 매우 중요하다. 투자로 상당 기간 절대적 효과를 본다는 전문가는 부동산 투자 시 중요 요인으로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시한다.

▲정부 정책에 관심을 가져라. ▲사람이 모일 곳에 관심을 가져라. ▲직업에 따라 투자 우선순위를 정한다. ▲유용자금에 따라 지역, 매물을 정한다. ▲매수 매도 타이밍을 중요시한다. 등 다섯 가지를 참고 방안으로 제시하며 "부동산 투자로 상당한 자산증식을 이뤄낸 재력가들의 공통점은 부동산 정보와 실질적 경험을 다수 쌓은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투자시장 전문가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동산재테크1번지 실무전문가도 "부동산 실무 관련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동의했다. 하지만 이제 막 부동산 투자에 뛰어드는 초보자들에게는 너무 먼 이야기다. 이에 부동산재테크1번지는 업계에서 오랜 시간 경력과 노하우를 쌓은 실무전문가들이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부동산 성공 투자 동반자로 함께 하고 있다.

부동산재테크1번지는 15년 동안 매주 목, 토요일 무료 공개 세미나를 진행하며 사전 신청 참여자에게 1:1 무료상담, 개인별 맞춤 투자설계, 재테크 동호회 참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10월에는 2020년 이후 △부동산투자시장 분석 △아파트가격 전망 및 대응전략 △급성장 부동산정보 공개 △수익형부동산 새로운 변화 △토지시장 대변화 예상지역 분석 △청약시장 변화에 따른 청약전략 등 국토종합개발계획과 도시정비개발계획을 집중 분석하여 부동산 시장전망과 새로운 시장 형성, 등 흐름에 대한 중요 정보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정호 기자  karam@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