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골프규칙-스트로크, 캐디와 도움] 볼을 캐디가 마크하고 닦은 후 리플레이스 했다

기사승인 2020.10.22  12:53:13

공유
default_news_ad1

상황 퍼팅그린에 있는 볼을 캐디가 마크하고 집어 올려서 닦은 후 리플레이스 하였는데 그대로 플레이를 했다면 벌타는?

무벌타

캐디는 언제나 퍼팅그린에 있는 볼을 마크하고 집어 올리고 리플레이스 할 수 있다. 또한, 퍼팅그린의 모래나 흙을 제거하고 퍼팅그린의 손상을 수리할 수 있다.(규칙 10-3b)

그러나 캐디가 집어올린 볼을 플레이어가 리플레이스를 하고 플레이를 했다면 1벌타를 받는다.(규칙 14-2b)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