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골프규칙-스트로크, 캐디와 도움] 페널티구역 안에 정지된 볼을 캐디가 집었다면...

기사승인 2020.10.23  11:04:44

공유
default_news_ad1

상황 볼이 페널티구역 안에 정지하였는데 캐디가 그 볼을 집어 올렸다면 페널티를 받을까요?

1벌타

볼이 퍼팅그린 이외의 구역에 있을 때는 반드시 플레이어의 위임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캐디가 집어 올릴 수 있다. 위임은 라운드당 통틀어 위임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경우에 한 번씩 위임하여야 한다.(규칙 10-3b)

그 볼을 구제받기로 플레이어가 결정한 후에는 캐디가 집어 올린 것에 대한 페널티가 없다.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