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대세 게이티드 타운 홈 브랜드 ‘라피아노’…개발 호재 누리는 용인에 첫 입성

기사승인 2023.11.20  11:03:10

공유
default_news_ad1
▲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골프타임즈] 공동주택에서 흔히 발생하는 층간소음, 주차난 등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타인의 방해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자 하는 현대인에게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자유로운 주거생활이 보장되는 ‘게이티드 타운 홈’으로 눈길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유형은 독립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친화적인 삶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서울지역과 인접해 있는 용인ㆍ파주ㆍ남양주 등지에 해당 주거 양식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해당 지역들은 뛰어난 서울 접근성으로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며, 도심 못지않은 생활 인프라와 교통 등이 구축되어 있어 편리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추진 중인 용인특례시에 타운 홈 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게이티드 타운 홈 대표 브랜드로 유명한 RBDK(알비디케이)의 ’라피아노‘가 용인지역에 처음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피아노'는 주거의 본질에 초점을 맞춘 공간으로 입주민들 각자의 ‘삶’에 집중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자신만의 확고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현대인들에게 이상적인 주거 공간이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 김포 운양지구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파주 운정 라피아노, 인천 청라 라피아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고양 삼송 라피아노 힐스테이트 등 다양한 지역에서 브랜드 로열티를 높여 나가고 있다.

이번 ‘라피아노 용인 공세’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 GTX-A노선 개통(예정),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용인지역에 처음 입성하는 ‘라피아노’ 브랜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역 개발호재에 따른 향후 풍부한 인프라 및 상권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미래가치 또한 높을 전망이다.

경기도 용인특례시 기흥구 일대에 조성되는 지상3층 규모 총 94세대 단지는 주거 이상의 가치를 입주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개별 주거공간을 비롯하여 체계적인 보안 및 어메니티 시설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 만족도와 용인지역의 개발 호재 등 시너지 효과가 예견되면서 분양 전임에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사업지는 다수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는다. 단지 1km 내에 초ㆍ중ㆍ고교가 위치해 있어 학생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안심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단지 바로 앞에 탑실어린이공원과 가까이 보라산이 있어 에코 라이프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인근지역에 위치한 동탄ㆍ광교신도시와의 접근성도 뛰어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고 3km 내에 대형 편의시설인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갖춰져 있다.

해당 단지는 라피아노 최초의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를 일부 세대에 적용해 프리미엄 주거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넓은 실사용 면적과 공간 특화설계를 통해 주거 효율성을 높였으며 거실의 와이드 보이드, 마스터 룸 등을 구성해 자연을 향유할 수 있는 나만의 정원, 세대용 차고(일부 세대) 등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정호 기자  karam@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