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건강에 좋은 반신욕에 쓸 천연입욕제, 이렇게 선택해야

기사승인 2020.07.28  16:32:46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심장, 폐 등 기관이 좋지 않은 사람은 전신욕을 하면 장기 압박과 기능이 저하될 수 있어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하체순환을 촉진해 부종을 완화할 수 있는 반신욕이 좋다.

특히 반신욕은 여성의 생식기능이 높아져 생리통, 생리불순 완화에 도움이 되며 노폐물 배출, 배뇨 촉진으로 피부미용에도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고 면역기능 향상, 피로회복, 스트레스가 완화되면서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관절 부위 경직, 근육통 완화, 심혈관계 건강 개선, 상 하체의 원활한 순환 등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므로 평소 근골격계나 혈관 등이 좋지 않은 사람은 반신욕을 활용하는 게 좋다.

반신욕을 할 때는 천연입욕제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 시중에 있는 제품 중 향기와 성분 등을 고려해 본인의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브랜드 ‘바스 아니모‘에서 출시한 ‘바스티’는 천연입욕제로 색소가 일절 첨부되지 않고 식용솔트를 사용해 깨끗하고 피부 자극이 거의 없다. 먹을 수 있는 재료는 안전성이 높다는 것을 입증하기에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레이디제인, 라프로방스, 플라워비타민, 스위트샤워 등 종류도 다양하고 제품마다 천연복숭아향, 핑크다크솔트, 장미꽃, 히비스커스꽃, 루이보스잎, 라벤더꽃 외 여러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한편 반신욕은 주 2~3회 정도가 좋고 한번에 20분 이상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