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건강라이프] 식립과 틀니의 장점을 합친 ‘임플란트틀니’

기사승인 2020.09.29  18:01:07

공유
default_news_ad1

[골프타임즈] 치아의 중요성은 많은 부분에서 입증된 만큼 상실이 발생했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료를 진행하지 않은 채 상실된 치아를 방치한다면 기능성의 부재로 인해 불편함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여러 부작용으로 치료가 더욱 힘들 수 있다.

일반적인 치아 상실은 부분적으로 발생하는데 이 경우는 개별적인 식립 치료로 잃어버린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여러 개 치아를 잃게 되어 전체적인 기능성 부재가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특히 노인 분들은 노화로 인한 신체적 약화로 치아의 대부분을 잃은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일반적인 식립 치료를 적용하기에는 여러 면에서 부담이 커질 수 있어 상황을 고려한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치료법 중 ‘임플란트틀니’는 식립과 틀니의 장점을 결합해 치아의 전체적인 기능성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치아의 기능성을 되찾고자 할 때 적용할 수 있다.

치료는 최소한의 식립을 통해 기능성을 확보한 뒤, 구강 구조에 맞게 제작한 틀니 보철물을 체결함으로써 전체 기능성을 되찾아볼 수 있다. 비용과 식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일반 틀니를 사용하는 경우 고정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개선하는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만, 식립 과정과 더불어 틀니 보철물의 제작도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환자 구강의 구조의 올바른 파악과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한 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다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문정호 기자  karam@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