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골프규칙-스트로크, 캐디와 도움] 스탠스에서 물러났다가 다시 스탠스를 취했다

기사승인 2020.10.01  09:29:28

공유
default_news_ad1

상황 캐디가 플레이어에게 스탠스를 취하고 얼라이먼트(Alignment)에 도움을 주려고 플레이 선 후방에 서서 봐주고 있었다. 플레이어가 인지를 못하고 있다가 뒤늦게 알고 스탠스에서 물러났다가 다시 스탠스를 취하고 플레이했다면?

페널티가 없다

코스의 어디에서든 캐디가 플레이 선 근처에 서 있거나 물체를 놓아서 플레이의 스탠스와 얼라이먼트(에이밍)에 도움을 주어서는 안 된다 (일반 페널티)(규칙 10-2b)

그러나 스탠스에서 물러나고 캐디가 도움을 주지 않는 상황에서 다시 스탠스를 잡고 플레이하면 페널티를 면할 수 있다.(규칙 10-2b)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