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골프규칙-스트로크, 캐디와 도움] 홀 위치나 방향을 알기 위해 플레이 전에 캐디를 이동시켰다

기사승인 2020.10.07  11:18:35

공유
default_news_ad1

상황 언덕 넘어 그린의 홀 위치를 알 수가 없어 캐디에게 언덕 위에 서서 방향을 잡아달라고 요청을 하고 플레이 전에 캐디를 이동시켰다면?

페널티 없다

플레이어는 캐디나 물체를 이용하여 플레이선을 나타내도록 할 수 있지만, 반드시 플레이 전에 이동시켜야 한다.(규칙 10-2b)

퍼팅그린에서는 방향을 잡기 위하여 퍼팅그린이나 근처에 물체를 놓아두거나 사람이 서 있어서는 안 된다.

깃대를 잡아주기 위하여 홀 근처에 서 있거나 지면에 대고 지시하는 것은 허용된다.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