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야디지코리아, 골프장 전동카트 NFC(근거리무선통신) 설치

기사승인 2015.06.18  16:59:4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동카드의 NFC스티커에 휴대폰 테그만으로 골프의 모든 걸 즐길 수 있어

골프장 전동카트에 부착된 NFC스티커에 휴대폰만 테그하면 홀별 코스맵과 함께 GPS가 구동돼 현 위치에서 그린까지 남은 거리를 음성으로 알려줘…전동카트 이동 중 국민 골프 앱 ‘골프야디지’에서 데일리온라인신문 ‘골프타임즈’의 다양한 컨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골프타임즈=최양수 기자] 골프장 코스 맵과 야디지북을 제작하는 (주)야디지코리아( 회장 : 최영수 · http://www.yardagekorea.com )가 골프장 전동카트에 NFC(근거리무선통신)를 설치해 골프계에 획기적인 기술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골프장 전동카트에 부착한 NFC스티커에 휴대폰만 테그하면 홀별 코스맵과 함께 GPS가 구동돼 현 위치에서 그린까지 남은 거리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편리한 기능이 전국 골프장마다 카트에 설치된다.

40여만명의 골퍼가 다운로드한 국민 골프 앱 ‘골프야디지’ 어플리케이션은 국내 480개 골프장 코스 맵이 탑재돼 있으며 전동카트를 비롯해 NFC가 부착된 각종 골프용품을 이용하면 고가의 거리측정기 부담감을 덜 수 있다.

이 어플은 골프장 간이 경기관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효과가 있어 향후 노 캐디제를 시행 또는 병행을 하려는 골프장들의 계획을 앞당기는 커다란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휴대폰에서 NFC 기능을 읽기/쓰기로 세팅 시키고 휴대폰 뒷면을 전동카트 NFC 스티커에 대기만 하면 ‘골프야디지’ 어플이 안드로이드폰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진다.

다시 한 번 더 테그를 하면 현재 라운드 중인 골프장의 코스맵이 다운로드 되고 해당 홀로 즉시 이동이 된다.

‘골프야디지’ 어플은 실제 골프장 코스를 직접 측량하고 야디지북으로 제작한 코스 맵 데이터를 그대로 휴대폰에 탑재해 단순한 음성거리 측정기기보다 훨씬 정확한 거리 값을 제공한다.

또한 코스지형과 그린 등고선, 공략 팁 등 다양한 정보도 무료로 제공해준다.

국내 150개 골프장의 3D그래픽 홀 보기 영상과 골프장 별 그린 피 할인행사 이벤트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코스맵과 지형 데이터, 사진동영상 등을 스크린골프 제조업체들에 제공해온 노하우를 활용해 상위급 업체와 협업을 하고 기술 제휴해 스크린골프와 동일한 방식과 느낌을 그대로 휴대폰에 컨버팅한 코스 공략용 모바일 골프게임을 개발 중에 있다.

8월에 출시 예정으로 100개 골프장을 선택 실전에 도움이 되는 정통 골프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골프몬의 부킹 서비스, 코치미의 유명 레슨프로 소개, YTN 골프장 날씨와 연동되며 유익한 골프칼럼 그리고 NFC 전용 각종 골프용품 쇼핑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이스야디지에 데일리온라인신문 골프타임즈( 발행인 : 문정호 · http://www.thegolftimes.co.kr )의 모든 컨텐츠가 탑재돼 골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보이스야디지 앱에서 골프뉴스를 클릭하면 곧바로 골프타임즈 창으로 이동 PC 버전과 모바일(M) 버전으로 볼 수 있다.

골프타임즈는 보이스야디지 회원에게 골프타임즈웹진(web zine)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주)야디지코리아는 15년 동안 항공 촬영과 현장조사를 통해 측량한 골프장 코스 정보 데이터 콘텐츠를 제작, 판매해온 국내 독보적인 업체다.

골프장 코스 정보를 그래픽 일러스트 디자인해 전국 골프장의 홈페이지 코스 소개 및 코스 공략도 데이터를 제작하고 야디지북 서적을 발간해왔다.

골프장 관제 시스템, 그리고 스크린골프 제조 업체 등 필요한 데이터를 다양하게 골프장 코스정보 콘텐츠를 제작 판매 전문으로 하는 국내 유일한 업체로서 KPGA( 한국프로골프협회 · 회장 : 황성하 ) 코리안투어(KGT) 대회용 골프코스 맵을 제공하는 공식파트너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야디지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yardagekorea.com ) 또는 문의 전화( 1544-7203 · 02-2038-0055 )를 이용하면 된다.

최양수 기자|pluswa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