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인터넷가입 LG, KT, SK 결합상품 ‘팁’

기사승인 2017.03.22  11:23:17

공유
default_news_ad1

- 결합상품, 꼼꼼하게 알아보고 결정해도 충분

▲ 인터넷 요금비교, 기가인터넷 설치 여부 등 사전 결합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사진제공 인터넷서포트=골프타임즈)

[골프타임즈] 영화감상이 취미인 소비자들은 100메가보다 빠르다는 초고속과 기가인터넷을 찾게 된다. 용어 개념은 뒷전이고 통신사 대리점과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보지만 인터넷을 잘 몰라 불리한 소비자들은 상담사나 현란한 광고 문구에 현혹되기 일쑤다.

이따금 통신사 변경과 신규가입하면 업계 최고라며 걸려오는 전화도 자극적이다. 이미 출시된 LG G6과 조만간 출시될 갤럭시8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단순한 스마트폰 교체보다 500메가 또는 1기가 인터넷과 IPTV 등 결합상품에 눈길이 쏠리면서 남들보다 할인받으며 저렴하게 구입하기를 소비자들은 원한다.

3사(LG, SK, KT)의 인터넷요금 비교는 물론, 초고속인터넷과 기가인터넷 설치 비교,인터넷 결합상품에서 기가인터넷 가입 시 소비자가 알아야 할 유의사항을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게 물었다.

기가인터넷 설치 시 500메가와 1기가 중 소비자에게 유리한 것은?
1기가보다 500메가 설치가 가정용 인터넷가입을 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이득이다. 1기가와 500메가의 속도 차이는 거의 없지만 인터넷 요금은 오천원 가량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기가인터넷 요금은 동일하며 500메가로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기가인터넷 가입을 원할 때, 설치가능지역 조회를 꼭 해봐야 하나?
기가인터넷을 출시한 지 약 2년이 지난 지금, LG SK KT 초고속인터넷에서 기가인터넷변경을 원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났다. 하지만 신청을 하더라도 현재는 전 지역 설치가 어려워 상담원에게 조회 요청 및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 조회 후 결정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인터넷가입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안전한가?
인터넷가입사이트, 온라인 대리점에서 지급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단통법상 35만원이다. 소비자들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업체를 이용해야 사기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다. 인터넷가입 현금 지급을 터무니없이 높이 부르며 가입을 유도하거나 대행과 대납을 언급하는 업체는 일명 ‘먹튀’ 가능성이 높은 곳일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이용하기보다 인터넷가입센터의 안정성과 전문성이 확실한 곳을 이용해야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인터넷가입을 할 수 있다.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는 현금 사은품 지급관련 무사고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