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오수향 소장,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초청...‘직장 내 소통’ 강연

기사승인 2019.08.20  12:31:53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수향 소장이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에서 '세대간 갈등과 불통이 없는 직장 내 소통'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골프타임즈] 오수향 소장이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에서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2019 지방공무원(학교회계직종) 직무연수 일환으로 '세대간 갈등과 불통이 없는 직장내 소통'이라는 주제 강연을 거제 대명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공무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심리대화전문가이자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의 저자인 오수향 소장(SHO대화심리연구소)이 긍정의 대화법과 관계심리를 소개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직원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강연에서 오 소장은 세대 간 갈등과 불통이 없는 직장 내 소통 긍정의 대화법으로 자존감을 키우고 관계 심리소통을 통해 행복한 직장생활을 영위해 직무의욕을 고취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자신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조절하고 타인의 마음에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해 자신과 조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내용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소장은 “교육공무직원들의 정신건강을 관리해 세대 간 불통이 없어지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상사와 직원 간에도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이 건강한 직장문화의 근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 소장은 네이버부모i 칼럼에디터이며 저서로는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직장인 미생에서 완생으로 조직 내 대화법',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은 3마디로 말한다' 등의 저서가 있다.

또한 KBS아침마당, MBN황금알, TV조선 얼마예요 등 방송 출연과 최근에는 대한민국신지식인상,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