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골프규칙-라이개선, 움직인 볼] 어드레스 후 바람에 의해 볼이 움직였다

기사승인 2020.09.20  09:01:06

공유
default_news_ad1

상황 경사진 곳에 있던 볼이 어드레스 후 바람에 의하여 볼이 움직였다면 페널티를 받을까?

페널티 없다

어드레스 후라도 플레이어가 볼을 움직이게 하지 않았고, 자연의 힘(바람. 물)에 의하여 볼이 움직인 경우는 페널티 없이 반드시 새로이 정지한 곳에서 플레이를 하여야 한다. (규칙 9-3)

만일 이 볼이 굴러서 페널티구역으로 들어갔다면 페널티구역에서의 처리를 하여야 한다.

퍼팅그린에서 자연의 힘으로 볼이 움직였다면 리플레이스 전과 후의 처리는 완전히 다르다. 마크하고 리플레이스 한 후 볼이 움직였다면 그 볼은 반드시 원래의 자리에 리플레이스를 하여야 한다. 리플레이스 전에 움직인 경우엔 원래의 지점에 리플레이스 하지 않고 새로이 정지한 곳에서 플레이를 하여야 한다.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