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부의 미래를 선점하라, 넥스트 위너

기사승인 2018.06.20  08:59:39

공유
default_news_ad1

- 부는 돈이 아니라 시간의 게임이다.

[골프타임즈=정노천 기자] 해체의 격랑을 건너 융합의 시대를 살아야 하는 우리와 젊은이들에게 주어진 중요한 과제를 다룬 넥스트 위너는 왜 우리가 산업사회의 시스템에 길들었는지, 구조화된 시스템 밑에서만 일하려 하는지, 소비에만 매달리고 매년 10% 이상 성장하는 곳에 투자하지 않는지 독자는 명확히 알게 될 것이다.

부상하는 새로운 경제를 읽어내는 눈과 기회를 포착해 행동으로 옮기는 기업가정신을 익혀 부를 거머쥔 미래의 승자가 되는 법을 말하고 있다.

한 우물을 파던 시대는 이미 끝났다. 이제 생각을 바꾸고 나를 변화시켜 새로운 경제, 새로운 삶으로 이동할 때다. 산업의 시대는 곧 완전히 저물어 어둠 속으로 침몰할 것이다.

위대한 해체(The Great Fragmentation)의 미래학자 스티브 사마티노는 기술 혁명 시대에 어떻게 당신의 마음을 움직여 부를 장악해갈 수 있는지 말해준다.

스티브 사마티노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위대한 해체’로 알려진 미래학자이자 벤처기업가이다. <위대한 해체>는 산업혁명 이후 축적된 교육, 사회, 산업 시스템이 어떻게 해체의 길을 걷는지를 명쾌하게 보여준 책이다.

그는 파편화, 융합화, 초연결의 세 가지에 주목했다. 무엇보다 지식의 융합으로 폭발하는 과학기술 혁명은 산업과 비즈니스를 고도로 분산시켜 그 틈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계속 유입한다. 이렇게 파편화된 산업과 비즈니스는 다시 경계를 허물며 충돌하고 융합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신국판/경제, 경영/스티브 사마티노 지음

정노천 기자|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