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자연 속에서 함양하는 어린이 건강…종합비타민 ‘스페쉬 아테네키즈’ 영양제 눈길

기사승인 2020.11.26  08:22:42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골프타임즈]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들 사이에서 숲 체험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들이 다양한 산림의 기능을 체험하면서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도, 교육하는 시설로 신체적, 지적 성장과 정서적, 사회성 발달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친환경 교육시설이다. 이러한 이유로 각종 체험학습 장소로 추천되기도 하며, 아예 숲 교육을 모티브로 한 유치원도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숲에서 마음껏 뛰놀면서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교육의 장으로, 환경 감수성은 물론, 심리 안정, 면역력, 체력 향상 등 신체적 건강부터 심리 안정과 사회성, 자아존중감 향상 등 정신건강 케어도 도와준다. 아파트가 곳곳에 들어서면서 많은 아이들이 숲을 가까이 접하기 어려워진 원인이 됐고, 현대 환경 속에서 숲 체험원이나 생태체험관은 아이들이 효과적으로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숲 체험을 통해 야외활동 부족 증상의 아이들도 도움을 주고 정서적으로 진정되는 효능을 주면서 다양한 유아, 어린이 숲 체험 교육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지자체에서도 숲 조성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여기에 평소 패스트푸드나 과자, 배달음식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 자연음식이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식단을 통해 일상 속에서도 환경 친화적인 주변을 구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음식이나 제철 식재료는 좋은 영양제와 다름이 없다. 제철을 맞이한 식재료는 맛과 영양이 가장 풍부한 시기이며, 갖가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자연식품은 장 건강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신체기관 중 장은 면역력의 기초가 되는 기관으로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존재한다. 만약 잦은 설사나 변비, 배탈을 겪는다면 클리닉,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상시 아이들이 먹는 음식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4세부터 10세 대상 어린이 영양제 ‘아테네 키즈’는 어린이들의 균형 있는 영양과 성장 발달, 장 건강까지 도와주는 멀티비타민이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자일로올리고당을 함유한 영양제로 개별제품을 섭취할 필요 없이 간편하고 쉽게 씹어 먹는 코코아맛 비타민이다.

전문가들은 “장 건강이 저하되면 소화능력이 떨어지고, 배변 불균형을 유발하게 된다. 아이들은 편식이나 인스턴트식품, 과자류의 많은 섭취는 장내 균총의 균형을 깨트리며, 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나 키즈 비타민 등 영양제를 고를 때는 아이들이 섭취하기 편한 츄어블 형태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문정호 기자  karam@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