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7

[Q&A 골프룰-벙커] 드롭 한 볼이 모래에 묻혀 재 드롭 하였다

기사승인 2018.09.27  11:12:10

공유
default_news_ad1

- 드롭 한 볼이 모래에 파묻혀 재 드롭...

상황 드롭 한 볼이 모래에 파묻혀 재 드롭 하였다.

1벌타 / 라이를 복원 후 플레이스 하여 계속 플레이

벙커에서 드롭한 볼이 지면에 박혀도 그 볼은 인플레이 볼이므로 그대로 플레이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 경우에는 그 볼을 주워 재 드롭 하였기 때문에 1벌타가 부과된다. 볼은 처음에 드롭한 라이를 최대한 원래와 가깝게 복원하여 플레이스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대로 플레이 했을 경우 2벌타가 부과된다.(규칙 18-2a, 20-3b)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ad7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